변화하는 소비자, 진화하는 소비 방식2025년에 소비자 트렌드는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옴니보어(Omnivores)’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 용어는 단순히 잡식성을 의미하는 생물학적 개념을 넘어 다양한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소비 패턴을 가진 현대 소비자들의 특징을 집약한 개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옴니보어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보다는 자신의 취향과 경험 중심으로 소비를 결정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가와 저가, 국내외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경계 없는 소비를 즐깁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소비 환경에서, 기업은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더욱 유연하고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옴니보어 소비자들과의 연결을 강화해야 할 시점입니다.옴니보어 소비자란?경계를 넘나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