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것"이 아닌 "경험하고 공감하는 것"으로의 전환과거에서 현재까지 소비문화의 큰 흐름 (타임라인 정리)시기 소비 키워드 주요 특징1980~90년대소유의 시대명품, 브랜드 중심2000년대실용의 시대가성비, 효율성 중시2010년대감성의 시대SNS, 감성 콘텐츠 소비 증가2020년대가치의 시대친환경, 윤리소비, 경험 중심"소비는 더 이상 물건을 사는 행위가 아닙니다.나의 신념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도구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정체성 표현 수단으로 바뀐 소비 (스토리텔링)20대 후반 A씨는 최근 플라스틱 프리 브랜드의 컵을 구매했습니다.이유는 단순한 디자인 때문이 아니라“나의 가치관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오늘날 소비자는 물건보다 경험, 의미, 신념을 사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