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사용 방식 분석안녕하세요, 그러지마오에 방문해 주신 마오님, 오늘도 반갑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세대별 디지털 콘텐츠 소비 패턴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대 간 차이를 명확히 분석하여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즐겁게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세대주요 디지털 콘텐츠 소비 패턴Z세대OTT와 유튜브 선호, 숏폼 콘텐츠 사용 활발밀레니얼세대소셜 미디어 주도적 사용, OTT 평균 이용 시간 70분 이상베이비붐세대는 기존 TV 방송을 선호하며, 디지털 플랫폼 적응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X세대는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시도하면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평균적으로 2시간 36분을 기록하였습니다. 밀레니얼세대는 특히 OTT와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며, 하루..